Do Not Think!!!

Posted
Filed under 글로 기록하기
약간 자극적인 제목인가요? ^^;
암튼 요 며칠 동안 FF3를 사용하면서 발견한 FF2와의 차이점 몇가지를 포스팅해봅니다.

1. URL 자동완성 기능

FF2 자동완성기능

FF3 자동완성기능

두 화면의 차이점이 보이나요? FF2에서는 URL 입력창에 입력하고 있는 글자로 시작하는 URL이 나타나지만, FF3에서는 URL 중간에 있는 글자를 찾아줄 뿐 아니라, 페이지 제목에서도 해당 글자를 찾아서 보여주네요. 저처럼 자주가는 url을 모두 외워서 입력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필요하지 않겠지만, 과거에 방문했던 페이지의 url을 잘 모를때에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기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.



2. URL 입력창에 있는 즐겨찾기 버튼

FF2 주소창

FF3 주소창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FF3 의 주소창에 별표 보양의 즐겨찾기 버튼이 추가되었네요. 즐겨찾기에 추가되어 있지 않으면, 비어있는 모양이고, 별 버튼을 클릭하면 노란색 별로 변합니다. 그러면서 바로 즐겨찾기에 추가가 되죠.
즐겨찾기에 추가가 되어 있으면, 노란색 별로 표시가 되고, 노란색 별을 클릭하면 즐겨찾기를 편집/삭제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네요. 기존에 즐겨찾기를 편집하기 위해서는 최소 3번의 클릭이 필요했는데, 이제 1번으로 줄어들었네요. 물론 마우스 움직임도 많이 줄었겠죠.
  • FF2 : 북마크 클릭 - 해당 주소 찾아서 우클릭 - 등록정보 클릭 - 편집
  • FF3 : 북마크 별 버튼 클릭 - 편집



3. 화면 확대 방법 변경




Channy 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FF3에서는 Zoom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. FF2에서는 단순히 글자 크기만 바뀌었는데, FF3에서는 화면 자체가 축소/확대가 되는군요. (사진까지 확대되어, 까두기가 보여서 깜짝 놀랬습니다. ^^;)

아직은 beta라 그런가 몇가지 버그들이 있지만, FF2에 비해 속도도 빠르고, 사용자 편의를 위한 노력들도 여기저기에서 보이고... 이래저래 정식 release 가 기다려지는 FF3입니다.
크브브

오오오~ 저처럼 아무리 자주 가는 주소도 못외우는 사람에게 유익한 서비스네요. ^^

조영운

휴지통에 있던 댓글 살렸습니다.

자동완성 기능도 꽤나 리소스를 잡아먹는 듯 하더라구요... 집에 있는 컴퓨터는 꽤 옛날 컴퓨터인데, 주소 입력할 때마다 조금씩 딜레이가 생기는게, 느린 컴퓨터에서는 그냥 이 기능을 꺼버리는게 낫을 것 같아요...